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받고, 친절하고 밝은 목소리로 먼저 인사말과 소속, 이름을 말하겠습니다.
고객님의 입장에서 성실하게 경청하고 정확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부득이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부서명, 이름 및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연결하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부재사유를 알려드리고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고객님께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누리집) 응대
공단 누리집(http://www.Keco.or.kr)를 통하여 공단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누리집 “K-ECO 민원”게시판을 통해 제기된 일반민원(진정, 건의, 질의)에 대해서는 7일 이내에, 법령질의에 대해서는 14일 이내에 답변해 드리겠으며 확인절차 등으로 인해 처리기한 이상이 소요될 경우 그 사유와 진행사항을 유선 또는 이메일로 먼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누리집에 해당 업무별 직원 연락처를 게시하여 고객들이 신속하고 용이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실천하겠습니다.
내방 고객응대
건물 로비 및 복도에 부서 안내도를 설치하고 사무실에는 좌석 배치도와 명패를 부착하여 고객님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고객님을 맞이할 때는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소속과 이름을 밝힌 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상담은 고객님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해 처리하겠으며, 업무시간 내 완료하는 “1회 방문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편안하고 쾌적한 응대를 위하여 고객쉼터를 운영하고, 컴퓨터 등 사무기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사 방문응대
고객님을 방문하기 전, 전화 등을 통하여 방문목적을 설명 드리고 고객님의 일정을 최대한 고려하여 방문일정을 정하겠습니다.
업무 처리 후, 그 결과를 정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으며, 사후 관리를 위하여 담당자의 명함을 전달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서비스약속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우리 공단은 고객님의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 제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누리집, 전화, 서면, 방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당한 권한 행사, 금품 및 향응 요구 등 부정부패한 직원은 공단 누리집, 서면(우편, Fax), 방문 등을 통해 신고해 주시면, 조사 후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사회적 책임
공단은 기관의 특성에 부합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실시하겠습니다.
공단은 정보공개 제도를 운영하여 청구인의 공개청구에 대해 10일 이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
공단의 잘못된 서비스로 인해 발생한 고객님 불편 및 불만사항에 대해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를 실시하겠습니다.
직원이 불친절 및 불만족 서비스 제공시 3일 이내에 정중한 사과와 함께 시정조치를 이행하고, 필요시 해당 직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 품질의 향상을 위하여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 및 고객헌장 이행실태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누리집에 공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