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한국환경공단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방침

한국환경공단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방침

규범준수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사회의 규범준수 문화를 선도하며,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한 신뢰받는 기관이 되고자 한국환경공단(이하 "공단"이라한다)은 『가치창출, 현장우선, 사람중심, 혁신경영』 이라는 경영방침과 『신뢰, 실용, 안전, 공정』 핵심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임직원의 제반 법규 및 내규의 준수와 윤리적인 직무 수행을 위하여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선언한다.

하나

공단과 임직원은 국내외의 부패방지 관련 법령을 포함하여 적용가능한 모든 규범준수 의무사항과 내부 규정 등을 준수하고, 이에 위반되거나 위반되는 것으로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임직원은 업무수행에 있어 이해관계자에게 어떠한 금품, 향응 그리고 뇌물을 주거나 받지 않으며 어떠한 부패행위 및 불법행위에 관여하지 않는다.

공단은 임직원의 부패행위를 포함한 규범준수 의무사항을 위반하거나 위반을 알고도 방지하기 위한 합리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공단의 규정에 따라 징계조치를 취할 수 있다.

임직원은 규범준수 이슈를 관리하고 규범준수 책임자에게 보고할 책임이 있다.

다섯

공단은 임직원의 부패행위나 규범준수 의무사항의 비준수를 신고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하고, 그 신고 내용 및 신고자의 인적사항을 비밀로 유지하며, 신고를 이유로 어떠한 형태의 불리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보호한다.

여섯

규범준수 책임자는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권한과 독립성을 가지며 지배기구에 대한 직접적이고 정기적인 보고 의무를 갖는다.

일곱

공단은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경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효과적인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용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개선한다.

2023년 6월 30일

메뉴담당자

  • 담당부서 : 감찰부
  • 담당자 : 최은호
  • 연락처 : 032-590-3071

최종수정일 : 2023-08-2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평가하기
페이지상단으로이동
닫기

환경정보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