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월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데이터 친화형 보도자료 표준(안)」에 따라 한글파일 확장자를 .hwp와 .hwpx 모두 사용합니다.
|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23.)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 교육생 모집
|
|||
|
□ 기후에너지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은 6월 23일부터 7월 6일까지 ‘2026년도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2050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 정책에 발맞추어, 산업계의 온실가스 배출관리와 감축을 담당할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 공단은 현재까지 약 3,000명의 탄소중립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했다. 특히 지난해 기준 72.5%의 취업률을 기록하는 등 실무 중심의 교육 과정을 통해 청년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 진출을 지원하는 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 이번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4기’는 약 22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신청방법: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누리집(www.keco.or.kr/hrd) 접속 → ‘교육수강신청’ 메뉴에서 신청 ○ 지원 대상은 대학 졸업예정자 및 미취업자이며, 교육은 이론과 현장실습 중심의 실무교육으로 운영된다. 또한, 교육생에게는 월 최대 20만 원의 훈련장려금도 지원된다. □ 공단은 올해 총 6회에 걸쳐 10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훈련생과 채용기관 간 취업설명회, 취업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한 취업 특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청년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차광명 한국환경공단 경영기획이사는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높은 취업률을 통해 환경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공단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이전글 | 이전 글이 없습니다. |
|---|---|
| 다음글 | (한국환경공단 보도자료 6.22.) 한국환경공단 국가배터리순환클러스터, 사용후 배터리 혁신기업 지원 본격화 |
메뉴담당자
최종수정일 : 2026-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