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릴레이] 1회용품 저감을 위한 시민·정부·기업의 용기(容器)있는 동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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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례명 : 1회용품 저감을 위한 시민·정부·기업의 용기(容器)있는 동행 - 1회용품 줄이기 '내 그릇 사용' 캠페인 ■ 추진배경 및 목적 ○ 코로나 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20년 배달음식 거래액 전년 대비 78.6% 증가 - 통계청 '20년 온라인 주문 배달 음식 서비스 거래액 17조 3823억원('19년 9조 7329억원) ○ 배달 어플리케이션(App) 포장(테이크아웃) 주문 연계 "내 그릇 사용" 캠페인 추진으로 배달앱發 1회용품 저감 도모 ■ 주요내용 ○ 적합 프랜차이즈 1차 10개 브랜드 선정하여 캠페인 전개 ○ 이해관계자 협의체 구성·운영(문제점, 개선사항 도출) - 추진기간 : 2021.3월~ 2021.12월(10개월) - 참여기관 : 한국환경공단(수도권서부환경본부), 서울시(기후환경본부), 서울시 공공배달앱(위메프오, 먹깨비),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SGC솔루션(주) 프랜차이즈 브랜드(감탄 떡볶이 등 10개), 환경운동연합(서울환경운동연합) ■ 기대효과 ○ '내 그릇 사용 캠페인' 국내 최초 진행으로 환경전문기관 위상 제고 ○ 내 그릇 사용 포장배달 독려로 골목 상권 활성화 및 1회용품 사용 저감 도모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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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 2023-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