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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총 게시물 6
  • 온라인으로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2024년 12월부터 온라인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다만, 본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해 수강 신청 및 수료한 회원에 한합니다.

    ※ 회원 탈퇴 등에 따른 식별정보 삭제 또는 2024년 이전 온실가스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온라인 발급 불가

     

    또한, 

    ① 1회 이상 온라인 수료증을 발급하였거나

    ② 회원 가입 시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가입하였을 경우 

    회원 탈퇴(미사용으로 인한 회원정보 자동 삭제 포함) 후에도 재가입 시 본 누리집을 통해 수료한 교육의 온라인 수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온라인 수료증 발급 시 

    이름, 생년월일, 개인식별번호(CI)는 복호화 및 식별​할 수 없는 일방향으로 암호화하여 보관​하며​

    수료증 진위여부 확인 및 재발급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만 참조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교육장/숙박시설 시설이용료 감면(할인)에 대해 궁금합니다.

    감면은 예약자(회원)의 소속 기관(단체)​에 따라 다릅니다.

    시설이용료 100분의 30의 감면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감면 대상 기관(단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천시청 및 그 소속기관

    2. 제천시에 소재한 기업체 및 공공기관

    3. 환경부, 환경부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5. 「고용보험법 시행령」 제12조에 해당하는 우선지원대상기업

    6. 「장애인 기업활동 촉진법」 제2조에 따른 장애인기업

    7. 「여성기업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여성기업

    8. 「사회적기업 육성법」 제2조에 따른 사회적기업 

     

    감면 대상 설정은 회원 가입 시 또는 가입 후 회원수정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1호~3호에 해당할 경우 재직증명서 스캔 파일이 필요하고

    4호~8호에 해당할 경우 재직증명서 스캔 파일과 소속 기관(단체)가 4호~8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인재개발원 입교 시 시설이용이 궁금합니다.
    인재개발원 입교 시 시설이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ㅁ 야간 특이사항 발생 시 당직근무자: 043-640-6434, 착신전환

    ㅁ 주간 특이사항 발생 시 교육담당자: 별도 문자 안내

    ㅁ 숙소이용
     1. (외출 시) 숙소 키 반드시 지참
      * 숙소 키 끼워두고 나왔을 시 당직자에게 문의
     2. (주의사항) 객실 내 음주, 고성방가, 흡연 금지(교육동 우측 또는 D동 흡연 부스 이용)
     3. (시설이용)
      - 정수기 위치: 1,2,4층
      - 온도조절: 침대 옆 온도조절기 및 냉난방기 활용
      - 와이파이: 시설안내 책자 참고
      * 기타 불편사항(리모콘 고장 등)은 당직자에게 문의

    ㅁ 식사시간
     - 아침: 07:30 ~ 08:30
     - 점심: 11:30 ~ 13:00
     - 저녁: 17:30 ~ 18:30

    ㅁ 편의시설
     1. 숙소 A동 1층: 헬스장, 생활체육실(탁구, 당구), 스포츠게임실(다트, 에어하키)
     2. 교육동
      - 1층: 카페테리아
      - 2층: 북카페, 스마트워크센터(PC 내외부망 사용가능)
      * 편의시설은 22시까지 개방

    ㅁ 기타 안내
     1. (약품) 교육동 2층 사무실에 문의
      - 소화제, 파스, 연고, 위장약, 진통제 등
     2. (이동제한시간) 22:00 ~ 익일 07:00
      * 21시 이후 출차 시 당직자에게 사전 연락
     3. 교육동 1층 멀티자판기 운영

    감사합니다.​
  • 교육신청, 시설예약 결제 확인 및 영수증 출력은 어떻게 하나요?

    (방법1)

    로그인 > 나의 현황 > [교육신청 현황], [시설예약 현황] 등 메뉴 리스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결제 시 해당 내역의 영수증 출력 버튼이 생성됩니다.

     

    (방법2)

    인재개발원 누리집의 결제 시스템은 토스페이먼츠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결제 내역을 확인 및 출력할 수 있습니다.

     

    https://consumer.tosspayments.com/payment-history

  • 시설예약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 먼저 회원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한국환경공단 임직원은 별도 회원가입 불필요

     

    2) 로그인 후 시설예약 신청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시설예약은 현재일 이후 인재개발원 영업일(월~금, 공휴일 및 공단창립기념일 등 제외)에만 가능합니다.

     

     - 시설이용 > 시설예약 신청​ 메뉴에서 예약하고자 하는 교육장을 클릭합니다.

    ​ - ​신청 내역은 나의 현황 > 시설예약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는 인재개발원 시설담당자가 승인​ 후 가능합니다.

     - 인재개발원 시설담당자​의 승인 및 결제가 완료되면 해당 교육장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3) 예약 후 취소는 결제 전까지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결제 후 취소는 취소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상세 사항은 시설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위약금은 영업일 기준 예약일로부터 7일 전 취소 시부터 발생합니다.

  • 교육수강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 먼저 회원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 한국환경공단 임직원은 별도 회원가입 불필요

     

    2) 로그인 후 교육수강 신청 메뉴를 이용해 주세요. 교육수강 신청은 모집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 교육과정 > 교육수강 신청 메뉴에서 모집중인 교육을 클릭합니다.

    ​ - ​신청 내역은 나의 현황 > 교육신청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가 필요한 교육은 신청 후 담당자 승인(합격)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 인재개발원 교육담당자​ 승인(합격) 및 (해당시)​결제 후 해당 교육에 참석해 주시면 됩니다.

     

    3) 모집기간 내에​ 신청한 교육은 수정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인재개발원 시설 이용 취소 및 위약금 안내

제12조(변경·취소 및 위약금)
① 인재개발원장은 이용신청을 허가한 건에 대하여 부득이한 사정으로 시설을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이용자와 사전협의를 거쳐 변경 또는 취소 할 수 있다.
② 이용자는 이용허가 후 이를 변경 또는 취소할 경우 그 사항을 인재개발원장에게 문서*로 통보하여야 한다.
(※ 문서 제출을 인재개발원 누리집을 통한 예약취소 신청으로 갈음)
③ 이용신청 취소는 7일(공휴일 제외) 전까지, 변경 신청은 3일(공휴일 제외) 전까지 해야 하며 이를 이행치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진다.
④ 이용자가 취소통보 없이 이용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청사항을 임의로 변경하여 이용한 경우 향후 6개월간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⑤ 인재개발원장은 이용자가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취소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다음 각 호와 같이 위약금을 청구할 수 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가 있다고 인재개발원장이 인정한 경우 예외로 한다.
(※위약금 청구 방법: 온라인 결제 시 결제한 금액에서 위약금을 공제 후 부분환불)
   1. 5일 전 취소: 이용 예정액의 10%
   2. 3일 전 취소: 이용 예정액의 30%
   3. 1일 전 취소, 또는 입소하지 않은 경우: 이용 예정액의 50%
   4. 이용예정일 기준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취소할 경우: 제2호 및 제3호의 위약금 외에 이미 발생한 그 밖의 비용 추가 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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