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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국민 생활밀착형 환경서비스

층간소음 이웃사이 서비스 운영

  • 소음 없는 행복한 생활, 다 같이 웃는 사회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가 압장섭니다!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는 공동주택 층간소음 문제가 이웃 간의 분쟁에서 사회문제로 확대되고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민원상담센터입니다. 접수된 민원에 대하여 전문가 전화상담, 현장진단 방문상담·소음측정 및 아파트 단지별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여 당사자 간의 이해와 갈등완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 공동주택 층간소음으로 인한 분쟁을 조기에 합리적으로 조정하기 위한 "층간소음이웃사이 센터" 개설
  •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 접수된 민원에 대하여 전문가 전화상담 및 현장소음측정 서비스를 제공하여 당사자간의 이해와 분쟁해결을 유도
서비스내용
  • 콜센터 업무 : 층간소음 저감 및 분쟁 시 대처방안, 해결사례 제시 등의 전문상담으로 고충 해결
  • 현장진단 및 측정 서비스 : 분쟁현장 방문을 통한 민원별 맞춤 상담 및 대처 방안 제시, 소음측정·분석 서비스 제공
  • 신청대상 : 전국 공동주택 거주자
  • 접수방법 :
    • 온라인 : 국가소음정보시스템 홈페이지 (www.noiseinfo.or.kr)
    • 전화접수 : 층간소음 이웃사이서비스 콜센터 (1661-2642)
업무수행 절차
  • 접수 및 전화상담서비스
    • 홈페이지(국가소음정보시스템,www.noiseinfo.or.kr) : 인터넷접수
    • 콜센터(1661-2642) : 업무절차 안내 및 접수, 전화상담서비스
      • 전화상담서비스 : 상담자에게 해결방안 및 조율방안 제시
  • 우편안내서비스
    • 피신청자에게 안내문 발송
      • 1차 안내문 : 상담의사 확인
      • 상담요청 : 상담일정 협의
      • 상담거부 : 2차 소음저감 방안 안내문 발송
  • 현장진단서비스(1차)현장방문상담
    • 상담전문가 현장방문 및 이해관계자 (신청자,피신청자)갈등 조율
    • 상담완료후 상담보고서 작성
    • 갈등해소
    • 상담종료
  • 현장진단서비스 (2차) 소음측정
    • 신청인 요청 시 소음측정서비스 진행(신청인과 측정 일시 협의)
    • 측정소음 분석 및 결과보고서 작성
    • 결과안내 후 상담종료 *환경분쟁조정위원회 안내
담당부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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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담당자 : 생활환경팀 김우철
  • 전화 : 032-590-3542